대전교육사랑 ‘HAPPY-스쿨’ 조성을 위한 선병원 체험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2013-01-28 09:02:00

 125-선병원체험교육기부프로그램사진.JPG

 

대전시교육청126 대전지족고등학교 2학년 학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성에 소재한 영훈의료재단 선병원(의료원장 선승훈)진로탐색에 필요한 병원의 직종과 직무에 대한 이해 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수술실 체험, 병원 견학, 병원 환자식 체험 등 선병원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교육은 지난 1월 12일 유성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해 126일 체결한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영훈의료재단 선병원과의 HAPPY -스쿨조성을 위한 대전교육사랑운동 지원 협약에 따른 사업의 일환이며,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병원의 사회적 역할과 중요성, 병원의 다양한 직종과 직무 등에 대한 이해교육을 통하여 병원 의료분야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대전시교육청에서는 겨울방학 동안 대전지족고 외에 유성인근에 소재한 성여자고, 대전노은고 등 2개 학교에 대해 체험교육을 추가로 더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전에 소재한 선병원의 교육기부를 통하여 대전지역 학생들의 의료과학 체험 및 진로교육에 많은 도움이 된 것에 대하여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병원, 대학 등의 교육기부가 이어지길 기대한.“라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