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목균 기자/동아교육신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이하 대학생위원회)는 ‘제3회 더 나은 대학생을 위한 독서토론모임’을 6일 오전 10시 김진표 국회의원 지역사무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위원회 교육특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독서모임은 노무현 대통령의 『진보의 미래』 도서를 선정하여 ‘진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토론을 실시한다.
기조발제는 노승환(백석대) 교육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강종구(용인대) 용인대지부장이 진행하며, 이어 노경범(원광대) 18세참정권확보특별위원장과 이숙민(한국외대) 운영위원 등이 토론에 참여하며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대학생위원회는 ‘공부하며 발전하는 대학생’ 상을 추구하며 안양의 범계큐브, 군포시갑 김정우 국회의원 지역사무소에서 차례로 독서토론모임을 주최해왔다.
한채훈 대학생위원장은 “시대적 사명을 지닌 대학생으로서 치열하게 공부하며 성장하는 위원회 분위기를 조성해 청년정치인 양성에 이바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활동 중”이라면서 “정당 생활이 딱딱하고 오직 선거캠페인에만 매몰되는 것이 아니라 젊은 20대 대학생들도 즐기면서 함께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대학생위원회는 독서토론 외에도 명사초청강연회를 비롯한 대학생위원회 출신 선배 보좌진 및 당직자와의 간담회, 18세참정권확보 및 청년기본법과 청년기본조례 제정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