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1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5일 교육국제화 특구 지정에 따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지난해 7월 교육국제화특구의 지정?운영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및 시행령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인천 서구?계양구가 특구 신청을 하여 교과부로부터 같은 해 9월 28일 특구로 지정을 받았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초?중?고등학교 교장뿐만 아니라 전년성 서구청장을 비롯한 서구청 관계자, 계양구청 관계자, 시교육청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했다.
서구청 인재육성과장의 교육국제화 특구 사업추진에 대한 개괄적인 브리핑을 시작으로 시교육청 담당장학사의 사업 지원 설명, 서부교육지원청 교수학습팀장의 서부교육지원청 사업 및 학교 사업 계획 설명, 질의응답 순서로 이루어졌으며, 참석한 교장선생님들은 많은 질문을 하며 특구에 대하여 상당한 애정과 관심을 나타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사업설명회 후 학교로부터 특구 사업계획을 받아 새로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교과부가 사업 타당성을 검토 후에 그에 따른 예산지원을 하면 특구만의 특색 있는 교육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교육특구사업과 관련하여 예산이나 인력 지원 면에서 확정된 것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 확정?배부될 예산에 따라 다소간 사업의 변경이 있을 수도 있으나, 이번 특구 사업이 진행되면 인천 서부교육이 비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