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출범식 및 개헌촉구 결의대회 개최 2018-01-15 10:03:26


 

   【 류목균 기자/동아교육신문】 지난 112일 오후 3, 수원시청 대강당에서는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출범식과 개헌촉구 결의대회가 열렸다.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가 주최하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날 회의에는 김윤식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이기우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상임공동대표를 비롯해 경기지역 시장군수와 시도의원, 시군별 지방분권개헌 회의 대표단, 도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윤식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는 지방에 있다면서, 이번 기회에 “4대 지방자치권을 헌법에 명시하고, 명실상부한 지방자치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개띠 해에는 꼭 개헌하자”고 말했. 

 

  염태영 수원시장은 환영사에서 오랫동안 주민자치분권 교육을 위해 노력해온 수원시에 오신 모든 분들을 환영한다.”면서,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지방분권형 개헌이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31개 시군의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가수 안치환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광야에서를 시작으로 한껏 분위기가 달아올랐고, 참석자 모두와 함께 부르는 분권이 꽃보다 아름다워는 이날 행사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동아교육신문 /류목균 기자/newsryu@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