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위원장인 서부교육지원청 강태준 교육지원국장 외 9명의 특수교육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서부교육지원청 3층 세미나실에서 ‘2013년 제 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실시하였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교육기회확대를 위하여 가장 좋은 안내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2013년도 1월 특수교육대상자 심사 선정 및 배치를 위하여 진지하게 논의하였다.
이날 운영 위원회에서는 장애영아 1명, 유치원 12명, 초등학교 5명, 중학교 2명의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6명의 재배치 총 26명에 관하여 심의하였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지원방법 및 장애영아 무상 교육지원 등의 안건을 토의하였다.
이 날 회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선정 절차를 준수하여 교육권을 보장하고, 적합한 교육환경에서 적절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학생들의 입장에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다수의 학생들에게 질 높은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고, 특수학급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서부교육지원청 강태준 특수교육운영위원장은 운영위원들에게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 특수교육 또한 장애영아부터 장애성인까지 교육기회가 골고루 갈 수 있도록 교육현장의 교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발견 및 선별, 진단을, 운영위원들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 및 배치가 제대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당부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