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학부모들 첫 아이 학교보내기 두려움 없앤다 2013-01-28 11:17:27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해나라유치원을 시작으로 2013학년도 초등 입학 예비 학부모를 위해, 자녀학교 입학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초등학교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2013 찾아가는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운영했다.

 

2013 찾아가는 새내기 학부모 교실124일부터 219일까지 관내 공·사립유치원의 신청을 받아 운영하며, 올해는 18개원에서 학교생활 알아보기 과목별 학습지도법 담임선생님과의 상담방법 입학 전 준비사항 등 초등학교 예비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현직교사인 초등학교 교사를 강사로 초빙, 수년간 교직생활의 노하우를 통해 초등학교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원만하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사례중심의 중요한 팁을 알려주었으며, 이날 강의에서 양성희 교사(신현북초)자녀가 유치원과 달라진 환경에 적응하기 쉽지 않을 것이며 자녀가 학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시작하기 위해 부모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 양부석과장은 올해는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 습득의 기회가 적은 직장인 예비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주말과정과 야간과정을 확대 개설?운영하여 많은 예비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실질적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