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세계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나경원)와 공동으로, 대회 기간(1월 29일~2월 5일) 동안 평창군 알펜시아 컨벤션센터 1층 로비에 소망나무(위시트리)를 설치하고, 이곳을 방문하는 일반 국민들이 직접 소망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다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시트리에는 알펜시아 컨벤션센터를 방문하는 국민은 물론 개막리셉션(1월 29일)과 글로벌 개발 서밋(1월 30일~31일)에 참석하는 많은 내외국인 주요 인사들과 참가 선수들이 소망메시지를 달게 된다. 여기에는 대회 성공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바라는 염원이 담겨 있다. 소망메시지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심사와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용환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이번 행사가 일반 국민들이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도 있는 스페셜올림픽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스페셜올림픽에 많이 찾아 오셔서 우리 선수들뿐만 아니라 세계 110개국에서 온 타국 선수들에게도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 주시고 소망의 메시지도 달아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세계대회는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강원도 평창과 강릉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지적장애인이 진정한 주인공이 되는 대회이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경기하고, 응원하고, 봉사하는 어울림의 장이다. 대회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2013sopo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