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림 기자/ 동아교육신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목요일 15:00, 에듀힐링센터에서 각급 학교 교직원(회당 160여명)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해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대화법, DISC 활용 의사소통, 나의 EGO-OK그램, MBTI성격유형, U&I학습유형이라는 7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난해 한 가지 주제로 진행된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을 확대해 7가지 세션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은 이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더 많은 이론 탐색 및 실습을 할 수 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4월 5일(목) 15:00, 에듀힐링센터(대전교육정보원)에서 각급 학교 교직원 170여명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처음으로 실시했다.
한편,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많은 교직원들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상담-코칭 기법을 체험하고 학교와 가정에 적용하여 무지갯빛 대전교육이 실현되길 기대한다”며 “더욱 많은 교육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