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나눔과 배려의 학생 봉사활동 강화한다! 2018-04-11 14:20:11

【오상진 기자/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1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12일 경남교육연수원 홍익관에서 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중?고등학교 교사 등 담당자 48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생 자원 봉사활동 중등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담당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학생 자원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도 학생 봉사활동 운영 지침 안내와 우수사례 발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동향 및 발전 방향, 자원봉사 포털사이트 및 나이스(NEIS) 연계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또 학생 자원 봉사활동 실천 현장에서 담당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응답하는 기회를 가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교육청은 실천 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경험과 삶의 보람을 체득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는 학생 자원 봉사활동이 되도록 지원체제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학생생활과 배진수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해 인성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학교도 봉사활동 편성ㆍ운영의 주체로서 학생 자원 봉사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 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