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도 손쉽게 우리 아이의 발달을 검사할 수 있어요! 2013-01-29 10:38:07

가정에서_우리아이발달검사1.jpg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131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발달검사(K-CDI) 온라인 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15개월에서 만6세 사이 아동의 발달 정도와 발달상의 문제를 조기에 선별할 수 있는 아동발달검사(K-CDI)검사는 검사문항을 통해 사회성, 자조능력, 대근육운동, 소근육운동, 표현언어, 언어이해, 글자와 숫자영역, 전체발달을 진단하며 부가적으로 문제행동을 보고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인천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아동발달검사(K-CDI) 온라인 검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검사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무료로 검사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며, 본 검사를 통해 아동의 발달정도를 파악하고, 정상범위에 속하는 여부를 평가하여 아동에게 맞는 개별적 교육지침을 세우는 준거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학부모님들의 많은 이용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 최중숙 센터장은 아이의 발달정도가 궁금하지만 시간적, 경제적 부담 때문에 검사를 받지 못하는 가정이 있는데, 인천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아동발달검사(K-CDI)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부담을 덜어 주고, 검사 결과를 토대로 아동의 발달에 적합한 교육적 지원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발달검사(K-CDI) 온라인 서비스 이용방법은 인천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회원에 가입하고 회원인증절차를 거친 후 'K-CDI' 검사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 검사를 실시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