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초등 교장 자율장학협의회 동계연수 2013-01-29 11:11:34

인천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24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초등교장 자율장학협의회 동계연수를 서산 안면도 일대와 충남일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동계연수는 동부 교장 자율장학협의회 의견을 수렴하여 교장들이 원하는 주제인 창의인성교육 및 인문학 역량강화를 위하여 진행되었다.

 

먼저 2012 창의인성교육 각 분야별 우수학교로 선정된 '효교육 및 인천사랑교육 우수교'인 인수초, '창의적 체험활동 및 교육기부 실천 우수교'인 연화초, '문화예술교육 우수교'인 정각초로부터 각 영역별 우수사례를 들었으며, 2013년 학교교육활동에 도입하고자 열심히 경청하는 교장선생님들의 열의에 찬 모습을 보였다.

 

또한 동부 교육의 큰 맥을 이어가는 인문학에 관한 관심도 높아 한용운 생가 탐방을 통하여 한용운 선사의 민족, 자주독립 정신과 문학정신을 배웠으며, 추사 김정희의 고택을 방문하여 추사 생애 최고의 명작인 우리나라 국보 180, 세한도를 보며 추사의 기상과 정신을 듬뿍 담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동부 초등 교장 자율장학협의회 총무인 김윤주 만수초 교장은 앞으로도 동부 자율장학협의회는 변화하는 시대에 앞서 나가는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시대의 요구에 부흥하는 교장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노력하며, 학교의 우수교육활동을 서로 공유하며 상호간 성취동기를 북돋우는 주체가 되어 동부교육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