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도 쉬지 않고 빌려드립니다 2013-01-29 11:14:24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특수교육대상자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에도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보조공학기기 및 교재교구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보조공학기기 및 교재교구 대여 사업은 2007학년도부터 운영하여 왔으며 꾸준히 기기 및 교구를 추가 구비하여 2013학년도 현재 보청기, 휠체어, 확대 독서기, 자세유지기구 등 구입하기 어려운 보조공학기기 총 81129, 교재교구 187252대를 구비하고 있다.

 

사교육비 경감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기 계발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보조공학기기 및 교재교구 대여 사업은 특수교사 뿐 아니라 일반교사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으로 인해 현재 매우 바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은 편이다.

 

보조공학기기 대여는 장애 영 ? 유아, ? ? 중 특수학급 및 완전통합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특수교사 및 일반교사, 특수교육대상 학부모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수시로 홈페이지(http://sbsedu.ice.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여기간은 대여일로부터 보조공학기기의 경우 6개월, 교재교구의 경우 1개월로 하고 있으며 보청기의 경우 특별히 대여일로부터 1년간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학급단위로 대여할 경우 학기말 방학 전에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