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걱정 끝! 평생학습관“학습누리터”에서 해결하세요! 2013-01-29 11:17:39

인천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취업까지 연계하기 위한 학습누리터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상담실 내 학습누리터 운영을 통해 인천지역의 학습, 복지, 고용, 문화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천시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맞춤 상담을 통해 자기의 역량을 진단하고 학습과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여 왔다.

 

2010년부터는인천여성취업센터와 연계하여, 상담실 내에 전문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자신의 적성과 성격 등을 파악하는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신에게 맞는 학습과 진로설계 및 취업에 대한 상담, 알선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기존 취업정보게시판은 평생학습관 담당자만 취업정보를 올릴 수 있었으나,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통해 인천관공서, 일반기업(아웃소싱제외)의 인사담당자들도 구인등록을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으며, 평생학습관은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취업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고용창출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필요한 기반을 다기고 있어 향후 그 역할이 기대된다.

 

평생학습상담실학습누리터의 상담시간은 매주 월~(09:00~17:00)이며, 토요일과 법정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사전 전화예약을 하는 경우 야간예약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평생학습관 학습상담실(032-899-1571~2)로 문의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