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중학교 스포츠강사 연수 실시! 2018-06-19 17:14:37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 경상대학교 사범대 교육연수원에서 ‘소통과 공감 모두가 행복한 스포츠클럽’이라는 주제로 중학교 스포츠클럽 강사 214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중학교 스포츠강사 복무와 청렴교육을 비롯해 스포츠강사의 역할과 책무성, 스포츠클럽 지도 시 학생들의 인성교육 방안과 성폭력(학교폭력) 예방교육, 스포츠 강사의 교수-학습방법 등으로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스포츠클럽 활동이 중학교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됨에 따라 164개 학교에 214명의 스포츠강사를 배치했다.

  

또 학교에서 학생들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희망 종목 스포츠클럽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학업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체육건강과 최병헌 과장은 “중학생들이 스포츠클럽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체력증진과 운동기능을 배양하고 학교생활에서 자신감과 협동심 등 사회성을 길러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이뤄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스포츠 강사들이 큰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