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학부모회 소통을 꽃 피우다.! 2018-06-19 17:31:54


 [안 수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19일(화)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1층 이든홀에서 관내 초·중·고·특수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회 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공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가 소통과 공감을 통해 경쟁 문화가 아닌 협력의 학교공동체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의 민주적 참여확대를 높이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남부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인 「찾아가는 아침 등굣길 음악회 연주단」의 피아노 5중주 연주를 시작으로 관교여중 장훈동교장의 자유학기제 설명과 인주초 학교운영위원장 겸 학부모회장의 운영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그리고 성공회대학교 김찬호 교수의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소통과 협력의 스킬방법을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이모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은 ‘아침부터 힐링 되는 품격 높은 음악회로 감동 받았으며,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방법을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성권 교육재정과장은 ‘오늘 오신 분들 모두 학교 교육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음에 감사드리며, 이번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가 협력을 바탕으로 운영되어 학부모의 학교 참여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안 수민기자 /newsryu@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