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전문심리치료 10개기관과 MOU 체결 2013-01-30 09:03:13

143-전문심리치료기관협약식사진.JPG

 

대전광역시교육청129 오전 10시 대전시교육청 5대회의실에서 대전심리상담센터 등 전문심리치료기관 10개 기관과 위기 및 부적응학생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Wee센터에서는 학교폭력 가해학생, 피해학생 및 고위험군 위기학생 지원을 위하여 지역사회 전문심리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One-Stop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심리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위기 및 부적응학생에 대한 다중의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으로 위기 및 부적응 학생들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통한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게 된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전문심리치료기관은 의료기관 4, 심리치료기관 6곳으로 10개의 기관이다. 의료기관에서는 학생의 주요 발달정보와 임상적 특징 진단통해 청소년 우울, 불안, 강박, 부적응 등과 관련된 심리치료를 제공한다. 심리치료기관은 개인적?가족적?사회적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식 상담 및 치료 서비스를 맡는다.

 

나태순 학생생활안전과 과장은 전문심리치료기관과의 협약으로 위기상황에 노출된 학생들을 선도하고 치유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었다. 이들 기관과 협력하여 적극적인 치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상담 및 심리치료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