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9일(월),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을 통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나의 고객은 누구인가, 상대방 마음을 알아주는 공감능력, Win-Win 서비스 응대원리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주리컨설팅 대표 김주리 강사를 초청해 나의 업무에서 고객 찾기, 사람들은 말하는 내용보다 방식에 반응한다, 거절할 때 활용법과 피드백 할 때 활용법 등 민원인을 응대할 때의 마인드 및 실제 필요한 내용들을 강의하여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열띤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앞으로 민원 응대할 때 필요한 기술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친절마인드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이 기본이 되는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