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스쿨! 진로체험도 교육기부로!! 2013-01-30 09:19:09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의료 및 보건에 대한 창의적 진로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건양대학교 의과학대학(학장 김영)손잡고 대전 시내 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

 

건양대학교 의과학대학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의료시설의 교육기부로 운영될 이번 캠프는,Medical Science 체험이란 주제로 2013년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건양대학교 관저캠퍼스에서 합숙형태로 진행되며, ‘인체 뼈 구조 관찰체험’, ‘치면세균막관리’, ‘심폐소생술 체험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의료 보건 관련 프로그램으로 미래 의과학계 주역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하여 의과학대학 교수 및 대학생(건양대 의과학대학 재학생)들은 12일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과 밀착하여 생활함으로써 의료 및 보건계열에 대한 진로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훌륭한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캠프 참여 학생들은 12일이라는 합숙 생활을 통하여 평소에 접하지 못한 의과학관련 학습을 통하여 진로에 대한 정보 습득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험 실습으로 창의력을 배양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새롭게 만나는 친구들과의 단체 동을 통하여 협동 등 더불어 생활하는 경험을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늘 배운 심폐소생술로 누군가를 구할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 “진로 결정에 앞서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멘토 형,누나 덕분새로운 분야에 대해 알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캠프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장흥근 교육선진화담당관은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기부를 해준 건양대학교 의과학대학에 감사를 표하며, “대학의 교육기부는 전문 교육기자재 및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학생들의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대학들이 교육기부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