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혁신미래교육을 위한 교육 주체들의 축제를 열다. 2019-11-12 08:08:34

   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윤 광수 기자 / 동아뉴스]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9일(토) ‘2019 제5회 인천 혁신교육 한마당&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을 인천대 송도캠퍼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혁신교육 한마당과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을 함께 운영하여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모두가 교육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오전에 열린 혁신교육 한마당에서는 ‘평화 교육의 도전과 과제’, ‘평화를 넘어 동아시아로!’ 강연을 시작으로 가수 강산에의 평화콘서트와 각종 정책 설명회가 이루어졌다. 

 

이어진 오후 혁신나눔 한마당에서는 △ 평화교육 △ 학부모의 참여와 성장 △ 학생자치와 민주시민교육 △ 교육과정 혁신 △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와 별도로 대강당 앞에서는 학부모 공연, 동아리 체험, 상담 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초·중?고 교직원, 학부모 및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혁신교육 한마당&학부모 에듀페스티벌에는 멀리 제주도 초등학교와 중학교 선생님들도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제주도 양모 교사는 “인천에서 이루어지는 혁신교육 한마당의 오후 분과활동에 참석하고 싶어 장거리를 감수하고 동료들과 참석했다”고 말했다. 

 

  한편,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의 혁신미래교육 주체들이 함께 공감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면서 “오늘 열린 혁신교육 한마당&학부모 에듀페스티벌에서 논의된 토론 내용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