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공무원 배출의 요람이 되다. 2019-11-19 15:19:34

    사진=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전경 (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이 그림 기자 / 동아뉴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안희명)는 3학년에 재학 중인 박채원(전산직) 학생이 2019년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공무원으로 진로를 결정한 학생들을 위하여 공무원 준비 전공동아리 운영하여 학생들이 국어, 한국사, 영어 등의 과목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전산직에 합격한 박채원 학생은 “2학년 2학기에 담임선생님과의 진로상담을 통해 지역인재 9급에 지원하기로 결심하였으며,  전산직을 지원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자격증인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집중했습니다”며,  “필기는 기본에 충실했고 국어와 한국사는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면서 이해가 필요한 내용들은 교과 선생님께 질문을 통해 해결하면서 공부하였고, 면접은 작년에 합격한 선배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안희명 교장은 “소수의 인재를 선발하는 전산직렬에서의 합격이라 결과가 더욱 소중하며,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영마이스터 육성을 교육목표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넥슨GT와 같은 국내 굴지의 IT기업 및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우아한형제(배달의 민족) 등 유망 스타트업으로의 취업이 활발한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한국수력원자력(주),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도 꾸준히 학생들을 취업시키고 있으며, 3년 연속 국가직 공무원을 배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취업 명문학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동아뉴스 / 이 그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