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고, 미리 맛보는 군 생활 체험 마당 마련 2021-06-14 11:27:21

      사진= 찾아가는 병역진로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류규현)은 병무청 주관으로 10일(목) 교내에서 3학년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군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병역이행을 앞둔 고3 학생을 대상으로 병역이행과정 소개, 군 생활 및 자기계발 정보제공, 군 전투장비 등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병무청에서 10명, 각 군· 고용노동부 등에서 20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병영진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비대면 설명회를 통해 병역이행 과정 및 군 생활 소개, 병역이행과정을 모바일 퀴즈로 풀어 봄으로써 학생들에게 병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했다. 


병무청 주관으로 1:1 병역진로 상담과 각 군에서 군 생활 상담 및 안내,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지원 상담 및 안내도 진행됐다.  학생들이 군 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군 장비 체험(사격체험,드론조정 VR), 군복입기 체험, 군 전투 장비 및 전투식량 체험 부스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됐다.


  한편, 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간접적으로 군 생활을 체험해보니 앞으로 다가올 군 생활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한 수형 기자 /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