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직업계고 맞춤형 채용설명회 2021-06-21 01:45:46

    사진= 직업계고 채용설명회을 진행하고 있다(장소: 도교육청 공감홀)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7일(목)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네패스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안내, 업체 소개 및 채용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을 받아 해당 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반도체를 생산하는 ㈜네패스 계열사와 협력사는 충북 괴산과 청주에 있으며, 경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우수 고졸 일자리로 발굴한 회사다. 학생들은 제조 및 엔지니어와 생산 분야를 지원할 수 있으며, 상반기에 기업체의 자체 기준에 따라 선발되면 하반기에 현장실습 후 채용 전환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5월에 대면으로 ㈜파크로쉬의 채용설명회를, 6월에는 비대면으로 ㈜ZW CAD KOREA, ㈜휘닉스 평창, ㈜휘닉스 중앙 F&B의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경남교육청은 취업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체에 대해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선택할 기회를 수시로 제공함으로서 우수한 일자리에 장기간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맞춤형 취업 설계가 고졸 취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