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연과학교육원, 22충북수학체험센터운영 2022-02-07 13:58:49

      사진= 충청북도교육청 제공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은 2022.충북수학체험센터 자원봉사자를  12월 9일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7일(월) 밝혔다.


 자원봉사자는 충북수학체험센터 관람객에게 체험물 이용 방법을 안내하고 콘텐츠를 해설해 주는 봉사를 하게 된다. 


주말 수학체험교실 프로그램 운영도 지원하고 안전지도도 하는 등의 봉사도 맡는다. 


자연과학교육원은 선발된 자원봉사자에게 유니폼과 교통비, 중식(봉사시간 중복 인정 불가)을 지원하며 기본적인 소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충북도민 중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로 수학 관련 지도에 관심이 있는 유경험자(퇴직교원, 수학강사, 대학생 등)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학교육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자원봉사에 참여해 주셔서 충북수학체험센터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느끼며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방법은 충북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https://www.cbnse.go.kr/playmath) 모집공고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충북수학체험센터에 직접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