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사)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경남도지부와 업무 협약 2022-02-14 03:12:55

      사진= 협약식 장면(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7일(월)  본청 중회의실에서 경남 학생들의 민주 시민 의식 함양과 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하여 (사)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경남도지부(이하 한청연 경남도지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과 한청연 경남도지부는 민주 시민 교육과 학생자치 활성화가 교육에서 중요한 근간이 된다는 점을 함께 인식하고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 정보 공유, 실무협의회 구성과 운영 등에 대하여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하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사회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인 민주주의는 끊임없이 지키고 가꾸어 가야 하는 것이고, 이를 위하여 꼭 필요한 것이 민주시민이며, 이런 민주시민 역량은 학생자치를 통해 길러져야 하기에 학교는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실천하는 곳이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황용오 (사)한청연 경남도지부 회장은 “청년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는 단체로서 그동안의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경남 학생들의 민주 시민 교육과 학생 자치 역량 제고를 위하여 경남교육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제정된 「학생자치 및 참여 활성화에 관한 조례」의 시행에 맞추어 지역의 관련 전문단체와 협업 체제 구축으로 학생 자치 여건 마련과 역량 제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