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보령해양경찰서 연계체험형 학생 수상안전교육 실시 2022-05-17 00:45:10

     사진= 수상안전교육 실시(장소: 대전구즉초등학교)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지난 13일(금), 보령해양경찰서와 연계하여 구즉초등학교 학생 9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수상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 보령해양경찰서는 2020년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학교 안전교육 지원을 위해 협력해 오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보령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의 지원을 받아 대전지역 학교에서 수상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3시간 동안 2개의 카테고리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선박안전 ▲구명뗏목 사용법 ▲생존수영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인명구조장비 사용법 등의 수상안전교육과, 물놀이는 물론 일상에서도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실습 등의 응급처치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소규모 모둠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한편,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김종하 원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들에게 위급상황 대처 능력향상 및 안전한 해양체험활동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