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분석기 활용 유택트 심리상담·코칭의 새 지평! 2022-11-14 03:01:14

         사진= 심리상담코칭및 홍보 장면(장소: 부산 베스코)

·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박람회에 참가해 에듀힐링센터의 정책과 우수 성과를 홍보하였다고 밝혔다고 14일(월) 밝혔다.

  

 에듀힐링센터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디지털 상담으로 고민 툭’을 주제로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선도하고 있는 메타버스 상담과 정신건강분석기 활용 스트레스 측정 방법을 소개하였다. 특히 메타버스와 정신건강분석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박람회는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구현을 위한 균형발전·지방자치 비전과 국정과제를 포괄하는 주제로 콘텐츠를 전시한다. 대전광역시는 4대 전략산업(항공우주·국방과학·바이오헬스·나노반도체)을 주요 전시 콘텐츠로 하고, 주요 사업 및 문화·관광 등을 홍보하였다.

  

에듀힐링센터 홍보관을 방문한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유영옥 중등교육과장은 “유택트 심리상담·코칭이라는 이름이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를 잘 표현한 것 같아 신선하다. 


특히, 실제로 메타버스에서의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놀랍고, 정신건강분석기와 AI 힐링 앱이 연동되어 일상에서 자기 마음 돌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상담의 시스템화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한편,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가동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우수정책인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대한민국 지방시대 박람회를 통해 함께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 메타버스-AI 힐링 앱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교육가족이 시·공간적 한계를 넘어 심리·정서적인 안정과 회복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사업 확산에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