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같이(가치)책 읽기' 운영 2024-07-01 14:44:09

같이(가치)책 읽기 교육사업 현장(충청북도교육청 제공)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이 '같이(가치)책 읽기'사업을 활발히 진행중이다. 


<같이(가치)책 읽기>는 청주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책과 작가 강연 및 독서토론까지 통합 독서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깊이 있는 책 읽기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이해력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독서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협의회 운영을 통해 학년별로 생각의 깊이를 길러줄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하고, 책과 작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한 작가와의 대화, 도서와 관련된 비경쟁 독서토론을 지원하며 깊이 있는 책 읽기 활동이 진행된다. 


6월 사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36개 초·중·고등학교에서 240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같이 책 읽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표현할 수 있는 마음 근육을 기르며 사고력과 이해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도서관에서 개최하는 작가 강연 및 인문학 강연 영상은 충북교육도서관 유튜브 채널 <언제나 책봄 tv>에 탑재되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부 학교도서관지원팀(043-716-8541)으로 연락하면 된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기자 /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