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2024 대한민국 명장·장인전 개최 2024-10-07 02:17:24

대전 2024 대한민국 명장 및 장인전에서 입상한 수상자들(대전시 제공)


[한정석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시는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대전예술가의 집 1~4전시실에서 대전 2024 대한민국 명장·장인전을 개최한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와 대한민국명장회 대전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2010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


이번 전시회는 대전지역의 대한민국 명장, 대전시 명장, 우수 숙련기술자 등 47명이 참여해 다양한 수공예품, 전통서각, 전통떡·한과, 화훼장식, 한복 등 43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작품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은 지역 숙련 기술인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패션디자인, 목공예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지역 최고 장인들의 다양한 작품 감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즐거움과 다양성을 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대전시는 올해 8월 도시철도 대전역사에대전광역시 명장 명예의 전당을 조성하고 지역 숙련기술인과 시민들이 성과와 자부심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 앞으로도 숙련 기술인들의 기술 교류와 소통의 장이 지속해서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작품전시회를 주관하는대한민국명장회 대전시지회는 특성화고 학생 장학금 지원, 대전시 사랑의 먹거리 나눔본부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 기부, 김장 봉사 및 독거노인 대상 무료 급식 봉사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동아교육신문 한 정석 기자 /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