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고, 제9회 다중언어 말하기 발표회 개최 2024-10-21 20:17:06

청주외고 다중언어말하기 발표회 장면(충북교육청 제공)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청주외국외고등학교는 16일(수), 제9회 세계 문화 주제 탐구 청주외고 다중언어말하기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다중언어 말하기 발표회는 다중언어 의사소통 활성화를 통해유연한 확장형 사고를 추구하는 특색 교육활동으로 다양한 언어 학습을 장려하고 학생들의 주제 탐구 능력과 글로벌 인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학생자치회(국제부)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서 영어로 진행이 되며 참여 학생들은 세계 문화와 세계 시민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7개의 외국어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세계문화유산 보존 지속가능한 발전 지역별 전통과 현대의 조화 세계시민의식 등 세계 문화 탐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진지하게 펼쳤다.


한편, 청주외국어고등학교는 교내 발표외에도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하거나 한불문화대잔 알리앙스 프랑세즈가 주최한 프랑스어 시낭송대회,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과 한국일본어교육연구회, 일본국제교류기금서울문화센터가 공동주최한 제17회 전국학생 일본어 연극 발표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등의 당야한 수상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기자 /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