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교육신문사 교육사업부는 지난 18일 대전 서구청 대강당에서 ‘제2기 주니어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 1부는 한정석 주니어기자단장의 환영사와 이장우 국회의원의 축사, 변상호 대전어린이문화진흥원 회장의 격려사로 시작됐다. 이어 2기 주니어기자단 임명장 수여식 및 기자수첩 전달식과 기자단 윤리강령 선언 및 기자단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교육설명회와 질의응답을 통해 2기 주니어기자단의 앞으로의 교육계획과 세부적인 교육내용 등을 알리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주니어 기자단은 약 4개월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나 지역 소식을 기사로 작성해 학교, 지역의 안내를 하게 되고, 현직 기자의 1:1 맞춤 첨삭지도 및 논술 교육도 실시된다.
우수 기사로 평가된 글은 동아교육신문사 홈페이지에 게재되고, 우수 기자상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동아교육신문사에서 주최하는 콩쿨, 미술대회 등의 다양한 대회를 참여할 수 있고, 시청, 경찰청, 소방서, 방송국 등의 현장 체험도 실시하게 된다.
한정석 주니어기자단장은 “동아교육신문사 주니어기자단은 우리 주변의 소식을 관찰하여 지속적인 글쓰기로 기자의 임무를 수행함과 동시에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통해서 자신감 및 적극적인 성향을 형성하고 창의성 함양 및 역량강화로 인재교육에 앞장설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대전 지역 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사 주니어기자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교육신문사홈페이지(http://donganews.co.kr/), 주니어기자단카페 (http://cafe.naver.com/dongajunior)를 참조하거나 042-252-6018로 문의하면 된다.